콘텐츠로 바로가기

토너먼트란?

HOME > 토너먼트란?

토너먼트는 정해진 시간에 수백명이 동시에 동일한 칩을 가지고 게임에 참가하여 최종 우승자 1명이 나올때까지 진행되는 게임을 말합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블라인드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되며 게임 중에 칩을 많이 모으지 않으면 탈락하게 됩니다.

가장 큰 묘미는 적은 참가비를 지불하고 순위에 들면 참가비의 수십~수백 배 이상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토너먼트 용어

토너먼트 종류 토너먼트 설명
G 개런티 (Guaranteed) 총 상금을 보장해 주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일반 토너먼트와 달리 개런티 토너먼트는 참가자 수가 적어도 보장 된 상금 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F 프리롤 (Freefoll) 참가비 없이 참가할 수 있는 토너먼트를 말합니다.
T 터보 (Turbo) 일반 토너먼트보다 진행 시간을 빠르게 한 토너먼트로, 베팅 타임이 적고 레벨 상승 시간이 짧습니다.
R 리바이 (Re-buy) 토너먼트 중에 가지고 있는 칩을 모두 잃은 경우, 참가비를 추가로 지불하고 칩을 추가로 받는 것을 리바이라고 하며, 리바이가 가능한 토너먼트에서만 기회가 주어집니다.
D 더블 바이인 (Double buy-in) 토너먼트 참가시 참가비의 2배를 지불하고 시작 칩의 2배를 가지고 토너먼트에 참가 하는 것을 말합니다. 더블 바이인이 가능한 토너먼트에서만 기회가 주어집니다.
A 애드온 (Add-on) 첫번째 브레이크 타임까지 남아있는 참가자는 토너먼트 칩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를 애드온이라하며, 보통 시작 칩의 1.5배~2배 정도의 칩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L 레벨 (Level) 토너먼트에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블라인드가 상승하게 되는데, 이때 각 블라인드가 적용되는 구간을 레벨이라 합니다.(처음 시작 레벨을 레벨 1이라고 함.)
B 브레이크 (Break) 토너먼트에서는 우승자가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 게임이 진행되므로, 보통 1시간에 1번씩 잠시 게임을 쉴 수 있는 휴식 기간이 주어집니다. 이 시간을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합니다.